혹시 기억하실까요? 올해 1월, 피스모모의 새로운 정규 프로그램, 임파워링 퍼실리테이션이 열린다는 소식을 전해드린 적 있어요. 서로배움을 위해 안전한 대화의 공간을 만들어온 피스모모의 경험과 노하우를 꾹꾹 눌러 담아 준비한 과정이었습니다.
퍼실리테이션과 임파워링이 만난다면 무엇이 어떻게 달라질지, 임파워링 퍼실리테이션을 통해 만나는 조직의 문화와 의사결정 과정은 어떻게 달라질 수 있을지, 여섯 번의 워크숍을 통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무엇보다도 실용적인 기술과 방법론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는 평가가 많았습니다.
프로그램 내용과 후기를 접하고, 일정이 맞지 않아 참여하지 못해 아쉽다는 분들도 계셨는데요. 더 많은 분들이 소통의 철학과 방법을 함께 배울 수 있도록, 피스모모에서 "조직 소통 역량 강화를 위한 촉진의 기술, 임파워링 퍼실리테이션 2기"를 준비했습니다.
일상 속 만남부터 조직 내 회의, 교육 현장까지, 어떤 경우에서든 소통을 더 잘하고 싶다면, 선생님 뿐 아니라 공동체 차원에서 서로 힘주며 소통하는 문화를 만들고 싶은 마음이 있으시다면, 바로 여기예요! 효과적인 소통, 모두의 의사가 충분히 반영되는 소통을 고민하고, 힘을 키우고 싶은 분들께 적극 추천 드립니다.
피스모모의 교육 프로그램은 배우는 내용과 목적 뿐 아니라, 배우는 과정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임파워링 퍼실리테이션 2기, 프로그램 전반에 걸쳐 임파워링의 원리가 구현되고 경험될 수 있도록, 함께 준비하고 촉진하는 역할을 하실 자원활동가를 모시고자 합니다. 피스모모의 활동 중 소통, 관계, 교육의 키워드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교육진행자/교육활동가로서 필요한 역할을 경험하며 배우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살펴봐주세요.